반응형

2024/04 2

[김재환]"완벽한 스윙" 국민타자도 엄지척! 벌써 3홈런. '은사' 앞에 선 115억 4번타자…'강정호 효과' 신통하네

"정말 완벽한 스윙이었죠." 연패에 지쳐있던 국민타자의 얼굴이 모처럼 활짝 피었다. '4번타자' 김재환의 이름이 나왔을 때다. 두산 베어스 김재환은 지난해 커리어로우의 극심한 부진을 경험했다. 타율 2할2푼, 10홈런 OPS(출루율+장타) 리그를 대표하는 왼손 거포. 이승엽 두산 감독의 부임과 함께 반등하리라던 예상이 빗나간 한 해였다. 지난 겨울 누구보다 많은 땀을 흘렸다. 사령탑의 지도는 물론 미국 LA의 강정호 아카데미까지 다녀왔다. 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만난 이승엽 감독은 '많이 살아난 것 같다'는 말에 "조금 더 살아나야한다"면서도 활짝 웃었다. "날씨가 아직 4월초다. 지금도 좀 쌀쌀하다. 날씨가 좀더 따뜻해지고, 5월쯤 되면 타자들은 더 좋아지기 마련이다. 앞으로도 잘해주면 고맙겠다." 김..

야구 2024.04.06

[류현진] '또 류현진 99승 저지' 영웅들도 의식했나?…홍원기 감독 “우연의 일치였을 뿐”

6일 취재진과 만난 홍원기 감독은 “류현진의 99승을 저지한 건 우연의 일치였을 뿐이다”며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경기 초반만 하더라도 류현진의 공에 압도당하는 느낌을 받았다. 워낙 좋은 투구를 펼쳤기 때문이다. 타격 파트에서 류현진의 공이 스트라이크존 안으로 들어오면 공격적으로 타격을 하자고 했었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며 전날 경기를 복기했다. 홍원기 감독은 포수 김재현을 직접 언급하며 칭찬했다. 한화전에서 추격의 적시타를 때리는 등 김재현은 3타수 1안타 1득점으로 활약했다. 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는 두 번의 레이저 송구를 뽐내며 한화의 도루를 저지했다. 홍원기 감독은 “김재현의 적극성이 선수들을 일깨운 것 같다. 김재현의 타점이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가 됐다. 또 도루 저지도 좋았..

야구 2024.04.06
반응형
LIST